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그룹, 두번째 중국공장 준공계획 발표

BMW 그룹은 12일 베이징에서 BMW 그룹과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 홀딩스(Brilliance Automotive Holdings Limited, BBA)가 함께 중국 센양에 BMW의 두번째 생산공장을 준공하는 MOU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규모는 5억6천만 유로에 이른다. 공장준공은 2010년 시작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생산은 2012년에 들어간다.

생산, 재활용

Press Contact.

Haeyeung Park
BMW 그룹

Tel: +82-2-3441-7855

send an e-mail

센양지역에 5억6천만 유로 투자

생산량 10만대로 증가될 전망

 

센양 / 베이징 BMW 그룹은 12일 베이징에서 BMW 그룹과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 홀딩스(Brilliance Automotive Holdings Limited, BBA)가 함께 중국 센양에 BMW의 두번째 생산공장을 준공하는 MOU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규모는 5억6천만 유로에 이른다. 공장준공은 2010년 시작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생산은 2012년에 들어간다.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BBA)의 부회장인 프리드리히 아이히너(Friedrich Eichiner)는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 홀딩스는 BMW그룹과 6년 넘게 함께 일해온 매우 신뢰할 수 있는 합작사다.  현재BMW 중국공장은 생산한계에 다다랐고,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 할 시점이다”라며, “이번 센양 공장 준공은 BMW그룹의 미래를 위한 투자이며, 이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BMW그룹의 강한 성장세를 가져올 전망이다. 이는 또한 최근 환율변동으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BMW 그룹은 2003년부터 중국공장에 4억5천만 유로를 투자해 지금까지 중국 내수시장을 위한 총 15만여 대의 BMW 3시리즈와 5시리즈를 생산했다. 이번 투자로, 현재 공장 연 생산량은 41,000대에서 1차적으로는 75,000대로 증가할 전망이며, 최종 두번째 공장이 완공되면 10만대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근로자 수도 현재 3,300명에서 추가적으로 1천명 가량의 고용증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국은 BMW 그룹의 전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다. 지난 10월에는 9,558대를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81%나 증가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MW 그룹은 올 1월부터 10월까지 71,952대로 지난해 동기 52,622대보다 36.7% 증가했다. 프리드리히 아이히너는 “BMW그룹은 2009년 중국시장에서 또다시 새로운 판매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