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5 - 홀인원 기록, BMW i8 주인공 나와

19일 끝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대회장 김효준) 4라운드 경기 12번 홀(홀인원 부상 BMW i8)에서 홀인원의 주인공이 나왔다.

Golf
·
Sport
 

Press Contact.

Vlad Carcudobrin
BMW 그룹

Tel: +40-268 400 530

send an e-mail

서하경 , 4 라운드  12   홀에서   홀인원 . BMW i8  주인공   되다

  

19일 끝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대회장 김효준) 4라운드 경기 12번 홀(홀인원 부상 BMW i8)에서 홀인원의 주인공이 나왔다.

 

행운의 주인공은 투어 루키 선수인 서하경.

 

서하경은 대회 최종일, 162미터(177야드)의 12번 홀에서 5번 아이언으로 친 컨트롤 샷이 그대로 컵으로 빨려 들어가며 짜릿한 홀인원을 만들어냈다.

 

이로써 서하경은 2억원 상당의 BMW i8의 주인공이 됐다.

 

서하경은 “생애 처음으로 한 홀인원이다. (오르막이라) 들어가는 건 보지 못했는데, 갤러리들이 그린 쪽에서 손을 흔들어주셨는데, 그냥 가깝게 붙은 줄로만 알았는데 가서 보니 공이 없어서 그 때 홀인원인 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서하경 일문일답

홀인원   했는데 기분이   어떤가 ?

홀인원은 생애 처음이다. 12년 동안 골프치면서 처음 해 본 홀인원이다.

 

들어가는   순간을   봤는가 ?

티박스에서 보이는 위치가 아니라 몰랐다. (오르막이라) 들어가는 건 보지 못했는데, 갤러리들이 그린 쪽에서 손을 흔들어주시는 걸 보고 그냥 OK 정도로 가깝게 붙은 줄로만 알았다. 그린에 도착해서 보니 공이 없어서 그 때 홀인원인 줄 알았다

 

굉장히     부상인  BMW i8   받게   됐는데 기분이   어떤가 들리는   말로는   경기   중에   앉아보기도   했다던데 ?

맞다. 공식 연습일 때랑 1라운드 때도 앉아봤다.

 

    클럽으로   샷했는가 ?

5번 아이언으로 컨트롤 샷을 했다. 뒷바람이 불어서 다 치면 뒤로 넘어갈까봐 조금 짧게잡고 쳤다.

 

흔히   홀인원하면     다음부터   운이   좋다고   하는데 프로   선수도   그런     있나 ?

처음 해봐서 잘 모르겠다. 그러면 좋겠다. 사실 남들이 홀인원 해봤냐고 하면, 차가 있는 홀에서 할거라고 입버릇처럼 얘기하곤 했는데 진짜 그렇게 되니까 신기하긴 하다.

 

최근   좋은   꿈이나   징조가   있었는가 ?

그런건 없었다. 캐디를 친오빠가 해줬는데, 자꾸 타보고 싶다고 하더라. .원래 2라운드 때 예선탈락 위기였는데, 다행이 컷 통과를 해서 기회가 4번으로 늘어났다. 오빠가 오늘이 마지막 기회니까 잘 해보라고 했는데 오빠 바람대로 들어가서 너무 기뻤다. 아마 오빠가 더 좋아하고 있을 것 같다. –끝-

 

 

 

 

홀인원 부상 BMW i8 자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BMW 그룹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는 BMW의 서브 브랜드 BMW i의 두 번째 모델인 BMW i8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실내 공간으로 혁신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라이프   모듈과   드라이브   모듈로   구성

BMW i8은 BMW i만의 특별한 설계 개념인 ‘라이프 모듈’과 ‘드라이브 모듈’로 구성되었다. 탑승 공간을 구성하는 라이프 모듈은 신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파워 트레인과 고전압 배터리, 섀시 등이 통합된 드라이브 모듈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다. 덕분에 공차중량은 1,485kg으로 매우 가볍다. 460mm의 지상고와 0.26Cd의 공기저항계수는 매우 낮은 무게 중심을 실현한다.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효율 실현

BMW i8에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의 가장 최신 기술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3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힘을 발휘하며, 이 구동력은 6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뒤 차축으로 전달된다. BMW i8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힘을 내고, 이 힘은 2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앞 차축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BMW eDrive 기술의 결합을 통해 BMW i8은 최고출력 36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4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시속 250km의 최고 속도를 발휘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U 기준으로 47.6km/l(2.1ℓ/100 km, approx. 135 mpg imp)의 놀라운 연비와 49g/km라는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낸다.

 

BMW i8은 지속가능한 현대적인 스포츠카 비전을 현실로 구현해 낸 산물이다. 두 가지 드라이브 시스템 덕분에 BMW i8의 4개 휠은 모두 동시에 구동된다. i8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마치 도로 표면에 붙어 달리는 듯한 강력한 접지력을 자랑한다. 프런트 휠 드라이브, 리어 휠 드라이브, 4륜 드라이브의 장점들을 결합해 필요에 따라 최적의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BMW i8은 더블 위시본 프런트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이 포함된 정교한 섀시 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일렉트릭 파워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20인치 경합금 휠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스위치와 eDrive 버튼을 통해 다섯 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BMW i8은 전력만으로 최대 37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시속 120km의 최고 속도를 발휘한다. 컴포트 모드는 주행 역학과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구현하여, 일상적인 주행 조건에서 전기모드 주행까지 감안하여 평균적으로 6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실현한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전기모터를 통해 제공되는 강렬한 부스트 기능을 제공하며, 에코프로 모드는 완전 전기주행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

 

미래지향적인  BMW i  고유의   디자인   적용

BMW i8은 BMW i 특유의 감성 언어로 디자인되었다. BMW의 전형적인 클래식 스포츠카의 차체 비율을 바탕으로 BMW의 새로운 디자인 해석이 더해졌다. 특히, 날개처럼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와 말쑥한 차체 라인, 레이어링 원칙에 따라 처리된 내·외부 표면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풀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착되며,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양산차 최초로 BMW i8에 적용되는 BMW 레이저 라이트는 전력 소모가 적고 주변 온도를 높이지 않으면서 훨씬 더 밝은 빛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사 거리는 최대 600m에 달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LED 라이트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에너지 효율 또한 LED 라이트보다 30% 더 높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지속가능성

BMW i8은 친환경적인 생산 공정으로 제작된다. 탄소 섬유와 차체 조립에 사용하는 전력은 풍력과 수력 등 100% 재생 가능 자원을 사용한다. 또한, 혁신적인 친환경 소재를 곳곳에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부각했다. 예를 들어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천연 올리브잎 추출물로 마감한 가죽을 적용했다.

 

한편, BMW i8은 광범위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의 사용, 탁월한 공기역학 성능, BMW eDrive 기술, 초경량화 등 자동차 산업에서 매우 혁신적인 지속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결과로 독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기술 인증 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ISO 14040/44 규정에 따른 전 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에서 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BMW i8에는 다양한 첨단 기능이 탑재되었다. 3D 그래픽을 지원하는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전기 에너지를 우선 사용하도록 유도한다. 계기반은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대체되었으며, BMW iDrive 터치 컨트롤러가 통합된 8.8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또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주차거리 제어, 제동 기능이 포함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빗물 감지 센서 및 지능형 비상전화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하이빔 어시스트 시스템이 포함된 드라이버 어시스트 패키지는 옵션으로 제공되며, 리어뷰 카메라, 서라운드 뷰, 속도제한 정보, 보행자 인식 및 제어기능이 지원되는 충돌 경고 시스템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BMW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컨시어지 서비스, 실시간 교통정보 및 복합경로안내 기능과 같은 BMW i를 위해 개발된 이동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BMW i8  제원

항목

단위

BMW i8

공차 중량

kg

1,485

전장/전폭/전고

mm

4,689/1,942/1,293

휠베이스

mm

2,800

엔진(가솔린/전기)

 

BMW 트윈파워 터보 V3 가솔린 /

BMW eDrive 전기모터

배터리

 

리튬 이온

최고출력(가솔린/전기)

마력

내연기관: 231/ 전기모터: 131 / 종합: 362

최대토크(가솔린/전기)

kg·m

내연기관: 32.6 / 전기모터: 25.5

타이어 규격(전/후)

 

195/50 R20 / 215/45 R20

휠 규격(전/후)

 

7J x 20 / 7.5J x 20

0-100km/h

sec

4.4

안전 최고 속도

(가솔린/전기)

km/h

250 / 120

최대 주행 가능 거리

(전기/복합)

km

37 / 600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UTO CHINA 2024.

Beijing. 24/25 April 2024.

Here you can see the Webcasts of the BMW Group Night and Press Conference at the Auto China 2024.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