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코리아 미래재단,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에 시민 1400여명 참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한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NEXT GREEN-TALK CONCERT)’에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 신청한 시민 140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기업 이슈
·
지속가능경영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한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NEXT GREEN-TALK CONCERT)’에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 신청한 시민 140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속가능한 삶과 미래사회를 위한 책임 있는 가치관을 확산하고자 개최된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 11인이 연사로 나섰다. 인문학에서부터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문화예술 등 다양한 관점으로 기획된 강연 내용을 통해 환경과 지구, 그리고 우리들의 삶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는 생태학 박사 안병옥 씨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의 작은 습관이 얼마나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를 설명, 대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산악인 엄홍길 씨가 자연의 부메랑’이라는 주제를 통해 수년간 산을 오르며 얻은 인생에 대한 깨달음에 대해 강연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소설가 김영하 씨와 기생충학자 서민 교수는 독서, 즉 이야기를 읽는 행위를 통해 공감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생충 정신이 환경을 살린다는 내용으로 각각 강연했으며 첫째 날 마지막 강연으로 정리전문가 윤선현 씨가 미니멀 라이프’를 주제로 비움의 삶에 대해 강연을 펼치며 분위기가 최고조에 다다랐다.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 둘째 날은 환경을 생각하는 경제학자로 잘 알려진 홍종호 교수의 지속 가능한 삶으로의 전환’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 되었다. 이어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씨는 ‘빅데이터로 바라보는 인간의 욕망과 환경’에 대해, 작가 서화숙 씨는 오래된 집에서 사는 즐거움’을 소개했다. 또한 강동구청과 함께 길냥이 급식소를 기획한 대한민국 1세대 웹툰 작가 강풀 씨는 생명 존중에 대해 경종을 울렸고, 연예계 대표 에코피플 송은이, 김숙 씨는 ‘에코라이프를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토크’를 통해 환경을 위한 작은 습관을 소개하며 이틀간의 토크 콘서트 대장정이 막을 내렸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김효준 이사장은 수 많은 참석자들과 강연회의 열기를 통해 환경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작은 점에서 시작된 물의 파장이 끝없이 퍼져 나가듯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가 올바른 가치관 확산에 있어 구심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는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참석할 수 있는 열린 환경 토크 콘서트로, 홈페이지(www.nextgreen.co.kr)를 통해 참가신청 및 준비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한 신청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초대장을 제공했다.

 

올해로 설립 5주년을 맞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최근 대두된 환경 문제 이외에도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책임 있는 리더 양성(Responsible Leader for Future)’의 비전 아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위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