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코리아가 뉴 5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색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뉴 5시리즈 공식 출시를 준비하면서 행사장 선정부터 공간 구성,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뉴 5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와 ‘다이내믹’이라는 양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5시리즈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Downloads.

  
Photos(8x, ~58.88 MB)

BMW 코리아가 뉴 5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색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뉴 5시리즈 공식 출시를 준비하면서 행사장 선정부터 공간 구성,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뉴 5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와 다이내믹’이라는 양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BMW 뉴 5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 장소로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르나스타워 최고층(39층)이 선정됐다. 파르나스타워는 단순 직사각 기둥 형태 대신 곡면과 선으로 처리한 빌딩의 네 개 모서리를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보는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빌딩으로 유명하다. 시선에 따라 각기 다른 면을 보여주는 펜트하우스는 뉴 5시리즈의 양면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 받았다.

 

뉴 5시리즈의 행사 공간 디자인에는 영국 왕립 건축가이자 세계 최초의 민간 우주정거장 건설을 총 지휘한 세계적인 건축가 백준범 씨가 참여했다.

 

공간 구성은 “가장 대담한 공존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비밀 서재 사이로 구분된 두 개의 라운지 공간을 구성해, 뉴 5시리즈가 갖고 있는 비즈니스적인 면과 다이내믹한 면을 동시에 보여준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낮, 다이내믹 라운지는 밤으로 설정해 낮과 밤이 주는 양면의 대비 감을 극대화했으며, 낮과 밤에 맞는 차량의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장치로도 활용된다.

 

출시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장소에서, 5성급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의 최고급 서비스와 함께 가장 혁신적인 방법으로 뉴 5시리즈를 만날 수 있다. 고객들은 펜트하우스 곳곳에 준비된 BMW 5시리즈의 양면성이 녹아 든 아이템을 통해 차량 관련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그 경험을 토대로 보다 효과적인 시승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뉴 5시리즈 출시를 준비하며 BMW 코리아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미션을 수행해야만 했다. 행사 장소인 파르나스타워에는 별도의 카리프트 설비가 없어 39층까지 차량을 올릴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차량을 완전체로 올리기 위해 크레인으로 들어 올리는 방법부터 헬기 동원까지 다양한 방법이 검토됐으나, 결론은 모두 불가능이었다. 이에 뉴 5시리즈를 분해해서 올리기로 특단의 결정을 내렸다.

 

2만5천여개에 달하는 차량 부품의 분해와 재조립은 말처럼 단순하거나, 쉬운 작업이 아니다. 특히, 충분한 설비가 갖춰져 있지 않은 외부 공간에서의 작업이라면 난이도는 훨씬 높아진다. 이를 위해 BMW 코리아의 각 유관부서가 파르나스타워 운영 및 시설팀과 논의한 끝에 분해와 재조립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출시 행사를 위해 BMW 코리아는 총 2대의 뉴 5시리즈를 분해하고, 조립했다. 분해와 조립은 철저한 교육뿐만 아니라 실전을 통한 노하우가 쌓여야만 가능한 어려운 작업이다. 하지만 이번 작업은 최고의 BMW 테크니션 7명의 기술력으로 분해와 조립까지 9일간 단 한번의 실수 없이 이뤄졌으며 당장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완벽하게 조립해 냈다. 또한 분해한 부품을 건물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는 것도 분해, 재조립 작업만큼 중요한 사안이었다. 부품 이송을 위해 전문 업체를 고용, 차량 섀시에서 볼트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행사장으로 이송했다.

 

5시리즈 차량의 분해와 조립, 전 과정은 타임랩스 영상으로 촬영되어, 유튜브를 통해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 과정에 대한 풀 스토리는 228일에 공개된다.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3noCuz-gNc

 

5시리즈 고객라운지는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총 18일간 4,000명의 BMW 공식 딜러사 고객 및 다양한 직종의 가망 고객을 초청해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BMW 공식 딜러사로 문의 하면 된다.

 

이 밖에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BMW 뉴 5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는 사이트도 제공된다. 고객은 사이트 클릭 순간부터 3D영상으로 구현해 낸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통해 BMW 뉴 5시리즈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디자인, 차량에 적용된 혁신적인 기능들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링크: www.bmw5series.co.kr

 

또한, BMW 코리아는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수입차 사상 최대 규모로 뉴 5시리즈의 고객 출고식을 진행한다.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월에 진행한 사전계약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12명에게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차량 전달에 앞서 차량 상품 설명과 트랙 주행 등의 특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5시리즈 고객 차량 출고식은 그 동안 BMW에 대한 관심과 7세대 5시리즈를 기다려온 사전 계약 고객에게 일생에 단 한번 특별한 추억을 선사함과 동시에 뉴 5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에 맞춰 가장 빠르게 차량을 출고 받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엔진, 그리고 첨단 자율주행 기술 및 옵션으로 무장한 뉴 5시리즈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품격과 함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BMW의 대표 모델이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BUILT IN THE US: THE ALL-NEW BMW X3.

Spartanburg. Monday 26. June.
09:30 EST / 15:30 CEST. 

Here you can see the live transmission of the event.

open streaming site

CO2 emission information.

Fuel consumption figures based on the EU test cycle, may vary depending on the tyre format specified.

Further information on official fuel consumption figures, specific CO2 emission values and the electric power consumption of new passenger cars is included in the guideline "Guideline for fuel consumption, CO2 emissions and electric power consumption of new passenger cars", which can be obtained from all dealerships, from Deutsche Automobil Treuhand GmbH (DAT), Hellmuth-Hirth-Str. 1, 73760 Ostfildern-Scharnhausen and at http://www.dat.de.

Latest Facts & Figures.

BMW 부품물류센터(RDC) 오프닝 행사
Fri May 19 08:22:00 CEST 2017
기업 이슈
THE NEW MINI COUNTRYMAN TEST DRIVE EVENT
Thu Apr 06 09:22:00 CEST 2017
기업 이슈
BMW 그룹, 2016년 사상 최고 실적 달성
Wed Mar 15 08:27:00 CET 2017
기업 이슈
THE ALL-NEW 5 SERIES MEDIA LAUNCH
Fri Feb 10 03:36:00 CET 2017
5시리즈
Show all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