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콘셉트 Z4 글로벌 공개

BMW 그룹은 2017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로드스터 특유의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BMW 콘셉트 Z4를 공개했다.

디자인, 컨셉, 연구
·
Z4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BMW 그룹은 2017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로드스터 특유의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BMW 콘셉트 Z4를 공개했다.

 

BMW 로드스터의 전통과 미래를 잇는 디자인

스포티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BMW 콘셉트 Z4는 로드스터 모델에 대한 BMW 그룹의 미래 비전을 증명하는 모델이다.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뻗은 실루엣과 콤팩트한 후면 디자인은 클래식한 로드스터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콘셉트 Z4는 기존 BMW 로드스터 모델들보다 운전석의 위치가 더욱 차량의 중앙으로 이동 배치되어 보다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며, 기존 바(Bar) 형태 대신 메쉬(Mesh) 스타일로 구성해 역동성이 강조된 정면의 키드니 그릴은 BMW 328 밀레 밀리아(BMW 328 Mille Miglia)와 같은 초기의 BMW 로드스터 모델을 연상시킨다.

 

클래식한 4개의 눈과 같은 형태의 헤드램프를 수직형태로 배치하였고, 조각처럼 디자인된 3개의 대형 공기 흡입구는 탄소섬유 소재를 활용해 강력한 엔진의 성능을 돕는다. 보닛이 전면 유리창 방향에서 열리는 조개 형태의 보닛에는 아가미 형태의 환기구가 자리잡았고, 매끄러운 곡선 형태를 취하고 있다.

 

측면 역시 차체를 가로지르는 확장된 에어브리더와 상승하는 듯한 강인한 바디라인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하며, 독특한 라인이 더해진 도어 실을 보다 낮게 디자인해 차체의 날렵한 인상을 강조한다.

 

후면 디자인은 양측으로 길게 뻗은 L자 형태의 리어 램프와 헤드레스트 뒤에 자리 잡은 아치 형태의 트렁크 라인을 통해 유연한 아름다움을 연출했고, 대형 공기 배출구 및 육각 형태의 듀얼 머플러로 강인한 인상을 구현했다.

 

에너제틱 오렌지 프로즌(Energetic Orange frozen) 컬러의 외관 색상은 음영의 대비를 통해 바디의 입체감을 더욱 드러내며, 스포티한 투톤 컬러의 20인치 더블 스포크 디자인 경합금 휠을 통해 스타일링을 완성시켰다.

 

내외관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

BMW 콘셉트 Z4는 입체적인 외관 디자인의 특징과 컬러를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대입하면서 시각적 통일감을 강조했으며, 내부 곳곳을 감싸고 있는 크롬 소재의 줄무늬 패턴을 통해 모던한 감성을 구현했다. 운전석과 운전석을 둘러싼 도어 트림 패널, 계기판과 센터콘솔은 블랙 컬러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그 외의 부분은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강렬한 커팅 디자인의 계기판 및 중앙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석으로 통합된 고품질의 화면 클러스터를 형성하며 완벽한 인체공학적 효과를 제공한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적절한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운전자는 터치를 통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 전면에 주요 주행정보도 제공한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