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그룹, 뮌헨 연구 혁신센터(FIZ) 확장 공사 착공식 개최

BMW 그룹은 6일(현지 시간) 뮌헨 연구 혁신센터(FIZ)의 대규모 확장을 위한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증축 공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호르스트 제호퍼(Horst Seehofer) 바이에른주(州)총리와 디터 라이터(Dieter Reiter) 뮌헨시장, 하랄드 크루거(Harald Krueger) BMW 그룹 회장이 참석해 시삽, 축사를 진행했다.¶

기업 이슈
·
기업 이벤트
·
공장, 시설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BMW 그룹, 뮌헨 연구 혁신센터 확장 프로젝트 첫 단계에 4억 유로 투자

첫 목표로 2019년까지 직원 5,000여명 위한 혁신적인 근무 시설 조성

최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공간 제공

 

BMW 그룹은 6일(현지 시간) 뮌헨 연구 혁신센터(FIZ)의 대규모 확장을 위한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증축 공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호르스트 제호퍼(Horst Seehofer) 바이에른주(州)총리와 디터 라이터(Dieter Reiter) 뮌헨시장, 하랄드 크루거(Harald Krueger) BMW 그룹 회장이 참석해 시삽, 축사를 진행했다.

 

새로운 연구 혁신센터는 국제 도시 개발 컨테스트의 일환으로 개발된 “FIZ 퓨처(FIZ Future)”에 따라 2050년까지 기존 공간 대비 약 50% 확장될 예정이다. 이날 착공에 들어간 건물은 FIZ 센터 확장 프로젝트의 첫번째 단계로서, 총 15만 7천 제곱미터의 부지에 약 4억 유로의 예산이 투입되어 2019년까지 직원 5,000여명을 위한 혁신적인 근무 시설로 조성된다.

 

이번 착공식에서 하랄드 크루거 BMW 그룹 회장은 “IT와 인공지능에 중점을 둔 뮌헨 연구 혁신센터는 차세대 엔지니어들과 IT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FIZ 퓨처(FIZ Future) 센터는 뮌헨이 가진 입지적 위상과 독일의 혁신력에 대한 BMW의 확고한 의지를 나타내며, 우리는 이곳에서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호르스트 제호퍼 바이에른주(州)총리는 축사를 통해 “100년의 성공신화를 써내려 갈 뮌헨 연구 혁신센터의 확장 설립에 진심 어린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뮌헨 연구 혁신센터 확장 프로젝트는 바이에른이 지닌 미래의 힘에 대한 BMW 그룹의 강한 자신감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디터 라이터 뮌헨시장은 “일자리 창출과 R&D 촉진 등 BMW 그룹의 발전적인 활동이 뮌헨시에 큰 유익이 되고 있다”며, “전기차, 대체 구동력과 같은 미래 이동성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중점을 둔 뮌헨 FIZ 센터는 전체적인 도시 이동성 측면에서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FIZ 퓨처 향후 계획

FIZ 퓨처 프로그램은 BMW 그룹의 ‘넘버원> 넥스트 (NUMBER ONE > NEXT)’ 전략의 하나로, 뮌헨 연구 혁신센터(FIZ)의 장기적인 개발을 위한 기본 틀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약 10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부지에 26,000여개의 작업 공간을 갖출 예정이며, FIZ는 BMW 그룹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이후 여러 단계의 확장 공사를 거쳐 2050년까지 추가적으로 15,000명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도록 증축해 갈 계획이다. 새로운 FIZ 센터는 직원들을 위한 유연하고 개방적인 시설을 제공해, 디지털화 및 연결성에 기초한 기술적 변화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이를 통해 단순한 공간 확장의 의미를 넘어 향후 업무에 적합한 최상의 작업 환경, 나아가 매력적인 일터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he BMW Group

BMW 그룹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제조사로 BMW, MINI, 롤스로이스와 BMW 모토라드 등 4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프리미엄 금융 및 모빌리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4개국에서 31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 그룹은 2016년 전 세계적으로 236만 7천대의 자동차와 14만 5천대의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96억 7천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941억 6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6년 12월 31일 기준으로, 124,729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BMW 그룹의 성공 뒤에는 언제나 앞날을 내다보는 장기적인 사고와 책임 있는 기업활동을 강조하는 경영철학이 있다. 즉, 전략의 핵심 구성요소로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며, 제품에 대한 포괄적인 책임과 자원 절약을 통한 환경 보전에 대한 명확한 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UTO CHINA 2024.

Beijing. 24./25. April 2024.

Here you can see the Webcasts of the BMW Group Night and Press Conference at the Auto China 2024.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