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 다임러,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에 10억 유로 공동투자

BMW 그룹은 2월 22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 다임러 그룹과 미래 모빌리티서비스 업체에 10억 유로를 공동투자 한다고 발표했다.

기업 이슈
·
기업 재무, 실적, 통계
·
기업 이벤트
·
기술
·
대체 주행 시스템, 미래 이동 수단
·
교통 관리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Downloads.

  
Photos(1x, 1.32 MB)

BMW 그룹은 2월 22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 다임러 그룹과 미래 모빌리티서비스 업체에 10억 유로를 공동투자 한다고 발표했다.

 

BMW 그룹과 다임러 그룹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도시 이동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글로벌 기업을 만들고자 한다. 두 회사는 카셰어링, 택시 호출, 주차, 충전 및 복합 운송 서비스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고 보다 긴밀하게 상호 연결시키기 위해 총 10억 유로 이상을 투자 중이다.

 

투자는 복합운송 서비스를 위한 ‘리치나우(REACH NOW)’, 충전 서비스를 위한 ‘차지나우(CHARGE NOW)’, 택시 호출 서비스인 ‘프리나우(FREE NOW)’, 주차 서비스인 ‘파크나우(PARK NOW)’, 카셰어링 서비스인 ‘셰어나우(SHARE NOW)’ 이렇게 총 5가지 서비스에 대한 합작 투자 형태로 진행된다.

 

디터 제체(Dieter Zetsche) 메르세데스-벤츠 회장 겸 다임러 그룹 회장은 “우리의 모빌리티 서비스는 강력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다음 전략 단계를 밟고 있다.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이동성 시장에 새로운 업계 강자를 구축하기 위해 14개의 성공적인 브랜드 강점과 전문성을 축적하고 동시에 1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고 전하며, “합작 투자 형태의 지능형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재와 미래의 도시 이동성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디지털화, 공유 서비스 및 나날이 증가하는 고객들의 이동성 요구로 인해 창출되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신생 기업 및 기존 공급업체의 지분투자를 통한 다른 공급업체와의 협력 또한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랄드 크루거(Harald KrÜger) BMW 그룹 회장은 “우리는 글로벌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선도적인 기업을 만들고 있다. 우리의 서비스를 이미 이용하고 있는 6천만 고객들은 한층 더 편리하게 통합된 지속가능한 카셰어링, 택시 호출, 주차, 충전 및 복합운송 서비스를 통해 더 큰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의 비전은 명확하다. 이 5가지 서비스들은 자동으로 요금 부과부터 주차, 다른 운송 수단과 상호 연결되는 순수 전기로 구동되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함께 단일 모빌리티 서비스 포트폴리오 구성에 더욱 긴밀한 병합요소들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포트폴리오는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의 전략을 위한 핵심적인 초석이 될 것이다. 이번 협력은 성장하는 시장에서 기회를 극대화하고 투자를 공유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의 모빌리티 서비스는 그간의 풍부한 경험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총 6천만 명이 넘는 강력한 고객 기반을 자랑한다. 유럽과 미국의 주요 지역에서 현재 인기 높은 제품 라인업과 강력한 고객층을 기반으로 기존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결합, 5개의 합작 투자를 형성함에 따라 회사의 세계적 위상은 더욱 커질 예정이다.

 

  • '리치나우(REACH NOW)'는 670만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통합된 복합운송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에 직접,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리치나우’ 앱을 통해 A지점에서 B지점으로 갈 수 있는 다양한 경로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공공 교통수단이나 카셰어링, 택시 호출, 자전거 대여와 같은 여러 다양한 이동 옵션을 직접 예약하고 요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했다. ‘리치나우’ 서비스는 대니엘라 거드 톰 마르코텐(Daniela Gerd Tom Markotten)과 요하네스 프란틀(Johannes Prantl)이 각각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관리자(CFO)로 경영할 예정이다.

 

  • ‘차지나우(CHARGE NOW)’는 디지털 차징 솔루션스(DCS, Digital Charging Solutions GmbH)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DCS의 포괄적인 충전 네트워크는 배기가스 제로 주행이 핵심적인 요소이다. ‘차지나우’를 통해 공공 충전소의 위치를 빠르고 쉽게 찾고, 사용하고 지불까지 완료할 수 있다. DCS는 자동차 제조업체 및 렌터카 회사와 같은 다량의 차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공공충전소에 대한 단순하고 표준화된 접근 방식을 개발한다. 25개국에 걸쳐 10만 개 이상의 충전소를 보유한 화이트라벨 솔루션은 자동차 회사 및 차량보유 사업자들이 전기 모빌리티를 위한 전략을 실현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차지나우’ 고객들은 현재까지 250개 이상의 충전소 업체(CPO, Charge Point Operator)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충전 네트워크를 국경을 넘나들며 사용이 가능하다.

 

  • ‘파크나우(PARK NOW)’는 주차를 보다 쉽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혁신적인 디지털 주차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주차 솔루션을 한 눈에 제공해 주차 공간을 예약하고 주차 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공공 주차장 출입을 티켓없이 바로 하거나 주차료를 현금 없이 지불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현재 도심 주행량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 주차공간을 찾는 어려움를 덜어주는 ‘파크나우’는 도심 및 외곽지역의 교통량 감소에 기여, 도심을 보다 청결하고 건강하며 더욱 쾌적한 생활공간이 되는데 도움을 준다.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는 이미 3천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1,100여개 이상의 도시에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차지나우’와 ‘파크나우’ 서비스는 현재 요르그 라이만(Jörg Reimann)과 토마스 멘젤(Thomas Menzel)이 각각 CEO와 CFO로서 직책을 수행 중에 있다.

 

  • ‘프리나우(FREE NOW)’는 택시, 개인 기사로 운영되는 렌터카, 최첨단 전자 스쿠터 등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한 번의 터치 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럽과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큰 택시 호출 서비스 중 하나인 ‘프리나우’ 서비스는 현재 2,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25만여 명의 운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심 교통량 감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프리나우’ 서비스는 마크 버그(Marc Berg)와 세바스탄 호펠리치(Sebastian Hofelich)가 각각 CEO와 CFO로서 직책을 수행 중에 있다.

 

  • ‘셰어나우(SHARE NOW)’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렌트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유로운 카셰어링 서비스다. 앞으로 이 서비스의 지원 차량은 더욱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포함시키며 시장에 확장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총 40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전 세계 31개 도시에서 2만여 대의 ‘셰어나우’ 차량을 이용하고 있다. 자동차 공유는 차량 이용률을 높여 도심 지역의 전체 차량 수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올리비에 레뻬르(Olivier Reppert)와 스테판 글레브케(Stefan Glebke)가 각각 CEO와 CFO로서 직책을 수행 중에 있다.

 

‘리치나우’와 ‘차지나우’, ‘프리나우’, ‘파크나우’, ‘셰어나우’ 서비스들은 차량교통을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 및 지방자치단체를 위해 BMW와 다임러가 제시하는 혁신적인 해결방법이다. 또한 이 합작 투자 그룹은 지속가능한 도시 이동성을 지원하고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상당한 자원을 이미 정착된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크루거 회장은 “우리는 성장을 향한 아주 명확한 방향을 잡아가고 있으며 이 합작 모빌리티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다. 또한 추가 교통 옵션을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더 많은 도시와 지역으로 다가가 도시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새로운 모빌리티 포트폴리오는 쉬운 접근과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다. 도시는 이동성의 미래가 결정되는 곳이기 때문에 매끄럽게 통합되고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이용한 이동성은 보다 편리해지게 만들 것이다. 이런 기조는 해당 조직의 본부를 베를린으로 선택한 사실로도 확인할 수 있다. 독일의 수도이자 독창성과 혁신의 허브도시인 베를린은 직원들과 앞으로 본사에 합류할 재원들에게 매력적인 장소가 아닐 수 없다. 향후 몇 년간은 베를린과 독일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최대 1,0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새로운 합작 투자 그룹은 초기 투자 및 성장 단계 이후 성공에 결정적인 매력적인 수익성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제체 회장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우리는 오랫동안 자동차 산업과 고객들을 위한 기준을 만들어왔다. 앞으로도 프리미엄 자동차 사업에서 우리는 고객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쟁할 것이다. 다만 주문형 개별 도시 이동성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가치 사슬에 대한 논리적 확장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A지점에서 B지점까지 도달할 수 있는 가능한 한 많은 방법들을 제공하고자 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 사업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든 측면에서의 주행과 승차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BMW와 다임러는 양사 간 합작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도시를 중심으로 한 현재와 미래의 이동성 요구 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디지털화는 개별 이동성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핵심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점진적으로 고객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이용 가능하며 스스로 충전 및 주차가 가능하고, 도로 및 철로를 넘어 다양한 형태의 운송 수단과 연결되며 순수 전기로 작동되는 자율주행 차량으로부터 추가 이동 옵션을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최고의 도시 이동성 솔루션을 위한 경쟁에서 독일 최고의 두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가 전하는 안전과 편안함에 대한 약속이 이 목표를 실현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ON DEMAND WEBCAST.

Here you can see the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Accounts Press Conference and the BMW Group Analyst- and Investor Conference 2019.

open streaming site

Latest Facts & Figures.

BMW Movie Night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시사회
Thu Jul 05 07:47:57 CEST 2018
기업 이슈
JCW Challenge
Wed Jun 20 04:07:00 CEST 2018
기업 이슈
JCW Challenge
Wed Jun 20 03:51:00 CEST 2018
기업 이슈
2018 MINI Brand Day
Wed Mar 28 06:08:00 CEST 2018
기업 이슈
2018 MINI Brand Day
Wed Mar 28 06:05:00 CEST 2018
기업 이슈
Show all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