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그룹, 다임러와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 공동개발 제휴 발표

BMW 그룹은 지난 28일 (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 모기업 다임러 그룹(Daimler AG)과 차세대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맺었다.

기업 이슈
·
기업 재무, 실적, 통계
·
기술
·
Autonomous Driving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Downloads.

  
Photos(1x, 1.91 MB)

BMW 그룹은 지난 28일 (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 모기업 다임러 그룹(Daimler AG)과 차세대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자율주행 레벨 4에 해당하는 운전자보조시스템, 고속도로 자율 주행 및 주차 기술 등 차세대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장기적 협력을 통해 오는 5년 안에 차세대 기술들이 확장 가능해지도록 할 계획이다.

 

클라우스 프렐리히(Klaus Fröhlich) BMW 그룹 이사회 멤버 및 상품개발 총괄은 “우리는 기존 전략을 계속 추진하는 과정에서 두 기술 리더들의 전문성을 결합할 것”이라며, “BMW 그룹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비독점적인 플랫폼 내에서 자율 주행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함에 따라 우리의 혁신적인 능력을 신장시키고 이 기술의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연구개발 총괄은 “자율주행은 현재 가장 획기적인 트렌드로, 다임러 그룹 전체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다임러는 항상 안전이 최우선이다. 우리는 개별적인 독립형 솔루션 대신 고객들에게 뚜렷한 부가 가치를 제공하는 신뢰 가능한 전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적합한 파트너와 손을 잡는다는 것은 퍼포먼스를 극대화시켜 진보를 이루고 그 기술을 도로 위에 안전하게 도입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체결된 제휴는 양사 간에 여러 가지 장점들을 안겨준다. 각 사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 확장 가능한 아키텍쳐는 미래 기술 개발 능률화를 가속시킨다. 양사 간의 시너지 외에도, 새로운 기술은 시장에 빠르게 도입되고 혁신하는 주기 또한 점차적으로 짧아질 것이다. 양사 모두 운전자 및 모든 도로 주행자들의 안전을 가장 최우선시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의 핵심 또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준을 만드는 것이다. 두 회사는 지속적으로 자율주행 개발에 선두주자로 포지셔닝 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 간의 개발 작업은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 레벨 3 및 4 수준의 고속도로에서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포함, 여러 자율주행 단계를 포괄할 것이다. 더불어 두 회사는 고속 및 도시 자율화 주행을 가능케 하는 더 높은 레벨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대한 협력 방안도 검토할 것이다. 이러한 고려 사항들은 자율주행을 위한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지속가능하고 장기적인 협력의 본질을 강조한다. 기존 두 회사가 각자 진행했던 기술 개발과 협력 등은 동일하게 진행될 것이다. BMW 그룹과 다임러 그룹은 성공적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다른 기술업체 및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추가 제휴도 모색할 방침이다.

 

BMW 그룹의 자율주행

BMW 그룹은 2006년부터 자율 주행에 힘쓰고 있으며, 기술 전문가, 공급업체, 및 OEM등과 함께 비독점적인 플랫폼을 구축해 연쇄적인 성숙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2017년부터는 뮌헨 북쪽의 운터슐라이스하임(Unterschleissheim)에 위치한 자율주행 캠퍼스(Autonomous Driving Campus)를 통해 이 같은 연구를 집중 강화하고 있으며, 기술의 산업화 및 확장 가능성 또한 파트너의 지원 하에 더 진보하고 있다. 본 캠퍼스에서는 민첩한 신규 소프트웨어를 통해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산업 기준을 세우고자 한다. 70개 이상의 테스트 차량이 전 세계에서 최첨단의 기술을 시험하고 있다. 시뮬레이션과 레벨 2-5 차량들의 도로 주행시험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 지능을 기반한 기계 학습을 향상시키려고 한다. 현재 개발 중인 기술은 2021년 BMW iNEXT에 레벨 3 자동화로 연이은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레벨 4도 시범사업에 착수할 것이다.

 

다임러 AG 자율주행

다임러 AG는 레벨 3 차량뿐 아니라 레벨 4-5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능동형 안전 시스템 분야의 오랜 리더로서, 다임러는 초창기부터 사내에서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해왔다. 2019년에는 산 호세 실리콘 밸리에서 보쉬와 공동으로 작업한 도시 환경에서의 레벨 4/5 자율주행 첫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는 기존 양사 간의 협력에 큰 이정표가 될 것이며, 파트너 간의 제휴는 예정대로 계속될 것이다. 다임러는 다음 10년 초반에 고도로 자율화된 레벨 3 차량뿐만 아니라 완전 자동화된 레벨 4/5 차량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세계 OEM 중에서 유일하게 승용차, 밴, 버스, 및 트럭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황에서 자율 주행을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으며, 따라서 자율주행을 제공하기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IAA 2019.

Here you can see the webcast of the BMW Group Press Conferenc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