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코리아 미래재단,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 단장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은 2014년 출범 이후 5년만에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을 새 단장하고, 오늘부터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기업 이슈
·
지속가능경영
·
사회공헌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Downloads.

  
Photos(6x, 52.78 MB)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은 2014년 출범 이후 5년만에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을 새 단장하고, 오늘부터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BMW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으로,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11.5톤 트럭을 개조하여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학교 및 단체를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총 2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포털, 실험실, 워크숍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나누어지며,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만지며 자동차 속의 숨은 기초 과학 원리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내 실험실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노후된 시설물 교체 및 운영 서버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우선 기존의 어려웠던 용어 및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시설물 영상을 보완 및 개선하였다. 또한, 기존 8세~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기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 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의 안전성, 충격완화장치의 원리 등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저/고학년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하였다. 아울러, 기존에는 영상으로 학습하던 전자제어장치의 제어기술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직접 버튼을 터치하는 식의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안전 수칙 및 비상시 행동 요령 등의 영상을 추가하였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매주 수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 운영되며,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예약 가능하다(문의사항 080-269-3300, 내선 2번). 단, 20인 이상의 단체의 경우 1688-9338으로 전화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2019년 6월 기준으로 총 47,901명의 어린이들이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과학 창의 교육을 받았으며,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합치면 총 127,806명이 주니어 캠퍼스에 참여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내에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