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골프 여제 총출동!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LPGA 인터내셔널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BMW Ladies Championship 2021)’에 LPGA 투어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골프 여제들이 총출동한다.

Golf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LPGA 인터내셔널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BMW Ladies Championship 2021)’에 LPGA 투어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골프 여제들이 총출동한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은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만큼 이름값에 걸맞은 걸출한 LPGA 투어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 먼저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골프 종목에 태극 마크를 달고 출전했던 국가대표 주역 4인방 고진영, 박인비, 김세영, 김효주가 모두 참가할 예정이다.

 

최근 컴비아 포틀랜트 클래식에서 챔피언 자리에 오르며 시즌 2승을 기록중인 롤렉스 랭킹 2위 고진영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을 통해 1위 탈환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지난 3월에 열린 ‘기아 클래식’ 챔피언 박인비와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효주도 시즌 2승을 겨냥하고 있으며, ‘숍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담금질을 마친 김세영도 절정의 기량을 통해 우승컵 사냥에 나선다.

 

또한 지난 2019년 대회에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통해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던 대니얼 강(미국)도 챔피언 자리에 다시 도전한다. 이외에도 현재 LPGA 투어 CME 글로브 포인트 3위를 기록중인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상금 랭킹 3위 이민지(호주)가 출전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LPGA 투어 데뷔 첫해 신인상, 상금왕, 올해의 선수상을 휩쓸며 롤렉스 랭킹 1위에 올랐던 국내 여자골프 간판 스타 박성현도 부활을 예고하며 초청 선수로 대회 출전을 선언했다.

 

특히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이 한국 선수의 LPGA 투어 통산 200승의 무대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1988년 구옥희 선수가 첫 우승을 기록한 이래 24년 만에 2012년 통산 100승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10월 7일 현재 198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카그니전트 파운더스 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 200승에 단 1승만을 남겨두게 된다.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LPGA 통산 200승의 주인공이 나올 수 있을지 많은 골프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주최측은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LPGA 투어 대회인 만큼 대한민국 선수들의 우승컵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며, “프리미엄 대회에 걸맞은 최상의 경기 운영을 통해 참가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에는 세계 최정상급 LPGA와 KLPGA 투어 선수 80명과 초청선수 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운영되며 총상금 200만 달러, 우승 상금은 30만 달러 규모다. 홀인원 특별 부상으로는 BMW의 차량이 증정된다.

 

BMW 그룹은 현재 LPGA 투어뿐 아니라 유러피언투어 대회인 BMW PGA 챔피언십과 BMW 인터내셔널 오픈, PGA투어 대회인 BMW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있으며, LPGA 메이저 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과 올해 처음 개최되는 남녀 혼성 대회 ‘스칸디나비안 믹스’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대회인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대회 지원을 통해 골프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