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MINI, 2016 파리 모터쇼 참가 개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2016 파리 모터쇼'에서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적용한 뉴 MINI 클럽맨 존 쿠퍼 웍스(JCW)를 비롯, 다양한 혁신적인 모델들을 공개한다.

기업 이슈
·
전시회, 모터쇼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2016 파리 모터쇼'에서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적용한 뉴 MINI 클럽맨 존 쿠퍼 웍스(JCW)를 비롯, 다양한 혁신적인 모델들을 공개한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MINI 클럽맨 JCW는 MINI의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John Cooper)’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모델로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기존 뉴 MINI 클럽맨의 프리미엄 옵션이 대거 탑재된 모델이다.

 

또한 1959년 탄생한 MINI 브랜드의 첫 모델인 ‘오스틴 세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뉴MINI 세븐 에디션(MINI Seven Edition)은 오리지널 미니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3도어 모델과 함께 혁신적으로 공간 편의성을 향상시킨 5도어 모델로 2가지 모델로 제작되어 전시된다.

 

이와 함께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인 뉴 MINI 컨버터블 JCW및 뉴 MINI 컨버터블과 뉴 MINI 클럽맨 등 MINI의 혁신성과 다양성을 대변하는 모델들이 함께 전시된다.

 

MINI 주요 출품차량

  • 뉴 MINI 클럽맨 JCW (세계 최초 공개)
  • MINI 세븐 에디션
  • 뉴 MINI 컨버터블 JCW
  • 뉴 MINI 컨버터블
  • MINI 클럽맨

 

MINI 클럽맨 JCW ( 세계 최초 공개 )

MINI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모델인 뉴 MINI 클럽맨에 MINI의 모터 레이스 스포츠 노하우가 적용된 뉴 MINI 클럽맨 JCW는 공간 편의성과 일상 및 장거리 주행 편의성에 모터 스포츠의 열정을 즐길 수 있는 탁월한 모델이다.

 

뉴 MINI 클럽맨 JCW에는 강력한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 토크는 유럽기준 약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6.3초이며, 최고속도는 246km/h에 달한다.

 

기본사양으로 18인치 JCW 경합금 휠 및 브렘보(Brembo)사의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이 제공되며 스포츠타입 섀시 및 공기역학적 특성과 냉각공기 유입 최적화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적의 옵션들이 적용됐다. 또한 MINI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마찰력, 주행 안정성 및 커브 역동성을 최적화 시켜준다.

 

그 밖에 JCW 모델 특유의 디자인 특성도 반영됐다. 차량 전면은 안개등 대신에 사이즈가 큰 측면 냉각공기 흡입구를 장착했으며, 레블 그린(Rebel Green) 색상의 외관과 적색 또는 흑색의 스포츠 스트라이프 및 차량 전면의 JCW 로고로 고성능 모델만의 특색을 더했다.

 

또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8.8인치 크기의 중앙 계기판 컬러 디스플레이는 MINI 최초로 터치 스크린으로 만들어져 편의성을 더했으며, 세가지 버전으로 제공가능한 'MINI 유어스(MINI Yours)' 인테리어 스타일 옵션은 도어 트림 패널의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 시켜 준다.

 

여기에 기존 뉴 MINI 클럽맨에서 선보였던 뒤쪽 스플릿 도어를 비접촉식으로 여는 컴포트 액세스 옵션 및 JCW 고유의 디스플레이 내용이 포함된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리모콘 컨트롤키 작동 시 20초간 MINI 로고를 바닥에 투사하는 웰컴 라이트도 포함됐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LED 헤드라이트, MINI 드라이빙 모드 및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수많은 기능을 직관적이면서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됐다.

 

MINI 세븐 에디션

1959년 처음 탄생한 MINI 브랜드의 첫 모델인 오스틴 세븐부터 영감을 받은 MINI 세븐 에디션(MINI Seven Edition)은 소형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의 MINI만의 전통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간결한 감성을 더한 MINI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MINI 세븐 에디션은 오리지널 미니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3도어 모델과 함께 혁신적으로 공간 편의성을 향상시킨 5도어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특별한 외관은 뉴 MINI 세븐 에디션을 돋보이게 하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MINI 세븐 에디션에는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는 'MINI 유어스(MINI Yours)' 프로그램의 라피스럭셔리 블루 컬러가 제공되며, 이외에도 페퍼 화이트(Pepper White) 컬러와 미드나잇 블랙(Midnight Black) 및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British Racing Green) 등의 컬러로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차량에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톤다운된 멜팅 실버 컬러의 루프와 미러 캡이 적용됐고, 멜팅 실버 색상의 보닛 스트라이프와 빈티지한 매력을 더하는 몰트 브라운 색상의 핀 스트라이프로 꾸며졌다.

 

또한 뉴 MINI 세븐 에디션에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17인치 투톤 MINI 세븐 알로이 휠로 퍼포먼스와 프리미엄성 및 디자인성을 강화했으며, 도어 실 및 사이드 스커틀의 MINI 세븐 로고 디테일로 특별한 디자인 에디션임이 강조됐다.

 

특별한 외관에 걸맞는 인테리어 사양도 갖췄다. 에어벤트, 인스트루먼트패널 및 도어트림의 원형 디자인은 클래식 미니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계승했고, 센터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MINI 세븐 로고 디테일과 크롬라인 디테일이 오리지널리티 감성을 구현했다.

 

또한 뉴 MINI 세븐 에디션에는 옵션별로 뉴 MINI 및 뉴 MINI 5도어 모델에서 제공되던 다양하고 혁신적인 편의 장비들이 그대로 제공되거나 업그레이드 되었다. LED 헤드램프 및 LED 안개등은 그대로 탑재되었으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MINI 드라이빙 모드 및 다양한 색상으로 차량의 정보를 제공하는 LED링 등 기존 모델에서 편의성을 향상 시킨 기능 등이 대거 탑재됐다.

 

MINI 컨버터블 JCW

MINI 컨버터블 JCW 모델은 트랙에 최적화된 엔진 및 섀시 기술과 오픈카만의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보다 스포티한 형태로 제공한다.

 

MINI 컨버터블 JCW은 우월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주행에서도 정확히 통제되는 핸들링 특성으로 완벽한 주행감을 운전자에게 선사한다. 강력한 엔진과 더불어 역동적인 사운드를 내는 플랩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고, 17 인치 JCW 경합금 휠 및 브렘보(Brembo) 사와 협력 개발한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춘 스포츠타입 섀시 및 JCW 스포츠 시트 등 고성능 JCW 모델만을 위한 화려한 옵션들이 장착됐다.

 

4기통 가솔린 MINI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착된 뉴 MINI 컨버터블 JCW의 엔진은 최대출력 231 마력과 최대 토크는 유럽기준 약 32.6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단 자동변속기 기준 6.5초이다. 최고속도는 240km/h에서 제한된다.

 

MINI 컨버터블

MINI 컨버터블은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이다. 지난 200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등장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64,000대가 판매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2009년 2세대 모델을 거쳐 현재까지 가장 인기 있는 MINI 모델 중 하나다.

 

2016년 4월 출시된 3세대 뉴 MINI 컨버터블은 오픈에어링의 자유를 넉넉한 공간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전자동 소프트톱이 자연스럽게 작동되며, 3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언제든 소프트톱을 여닫을 수 있다. MINI 컨버터블 만의 특징인 선루프 기능은 속도와 관계 없이 작동된다.

 

또한 더욱 커진 3세대 차체를 기반으로 향상된 승차감과 실내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컨버터블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외관과 주행력은 유지하는 등 MINI 컨버터블만의 오픈에어링 감성을 구현했다. 특히 MINI 최초 내장형 액티브 롤 바와 더불어 새로운 차체 구조를 적용해 민첩성은 물론 안전까지 업그레이드했다.

 

MINI 클럽맨

뉴 MINI 클럽맨은 MINI의 프리미엄 콤팩트 세그먼트 모델 중 일상 활용도와 장거리 편의성, 유동성과 승차감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뉴 MINI 클럽맨은 4도어와 특유의 뒤쪽 스플릿 도어, 5개의 풀사이즈 시트 장착을 통한 넉넉한 공간 활용성과 더불어 콤팩트 등급의 기능적 요건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뉴 MINI 클럽맨의 길이는 4,253mm이며, 1,800mm의 차폭과 1,441mm의 높이로 MINI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차체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트렁크는 360ℓ이며 40:2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25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뉴 MINI 클럽맨에는 MINI 최초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운전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성 향상을 위해 MINI 브랜드 차량에는 처음으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전동식 시트 조정장치, MINI 유어스 인테리어 스타일 옵션 등 수많은 편의기술이 탑재됐다.

 

추가적으로 차량 내부 조명 및 무드 조명 그리고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측 아웃사이드 미러에서 바닥으로 투사되는 MINI 로고의 웰컴 라이트 등이 옵션으로 적용 가능하다. 여기에 뒤쪽 스플릿 도어를 비접촉식으로 여는 컴포트 액세스 옵션 또한 경쟁 모델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부분이다. 또한 기존 모델에서 선보인바 있는 LED 헤드라이트, 드라이빙 모드 등의 기술이 탑재됐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