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코리아 미래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새 단장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의 주요 목적사업 중 하나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2012년 출범 이후 6년만에 새 단장 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기업 이슈
·
지속가능경영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의 주요 목적사업 중 하나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가 2012년 출범 이후 6년만에 새 단장 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을 실험실(Laboratory)로 개조해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소외된 산간벽지 지역을 방문하여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노후 된 실험실 트럭을 전면 교체했으며, 교육을 위해 설치된 키오스크도 신규로 제작하거나 보강했다. 친환경 에너지와 전기자동차 및 제동장치와 마찰력 원리를 보여주는 키오스크가 새롭게 도입되었고, 무게중심의 중요성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무게중심 원판을 추가했다.

 

재정비를 마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지난 6월 20일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강경 황산 초등학교에서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등을 순회하며 교육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6년간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 차량의 주행거리는 지구를 한 바퀴 반 이상 도는 거리와 맞먹는 약 70,000km이다. 2017년 6월 기준 총 440개 기관, 40,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과학창의 교육을 제공했으며, 움직이는 교실의 장점을 활용해 교육 사각지대는 물론 희망나눔학교,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등을 돌며 5,200여명의 소외계층 어린이에게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 김효준 이사장은 “BMW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이번 새 단장을 통해 더 힘차게 멀리 달릴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창의력과 꿈을 배양하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체험형 교통안전 프로그램, 키즈 드라이빙 스쿨도 새로워졌다. 기존 텐트 형식이었던 이론 교육실이 컨테이너로 교체되어 계절이나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키즈 드라이빙 스쿨은 7월부터 운영시간이 변경되어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5일 운영된다. 단, 하절기(6월 -9월)에는 주말(토, 일요일)에 한하여 주니어 캠퍼스는 5회차(17:00 – 18:10)까지, 키즈 드라이빙 스쿨은 6회차(17:30 – 18:20)까지 수업이 1회차 연장 운영된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UTO CHINA 2024.

Beijing. 24/25 April 2024.

Here you can see the Webcasts of the BMW Group Night and Press Conference at the Auto China 2024; with the World Premieres of the new MINI Aceman and the new BMW i4.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