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need help? Please contact our support team from 9 to 17 CET via support.pressclub@bmwgroup.com.

PressClub Korea · Article.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2 서울안전한마당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 ‘넥스트 그린 투-고’ 전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이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2022 서울안전한마당’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인 ‘넥스트 그린 투-고(NEXT GREEN TO-GO)’를 전시하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공헌
·
지속가능경영
 

Press Contact.

Jaeyoon Chung
BMW 그룹

Tel: +82-2-3441-7986

send an e-mail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이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2022 서울안전한마당’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인 ‘넥스트 그린 투-고(NEXT GREEN TO-GO)’를 전시하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2019년 BMW 그룹 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SS)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한 후 이동하며 사용하는 원리로 작동해 내연기관 발전기와 달리 별도의 연료가 사용되지 않으며, 또 이동식으로 제작된 만큼 장소나 환경의 구애 없이 원활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행사에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넥스트 그린 투-고 차량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저장소 사례를 제시하고,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의 구조 및 전력 제공 원리를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교육용으로 특수 제작된 넥스트 그린 투-고 키트를 활용해 직접 소형 ESS 트럭을 만들어보며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에너지 전환의 원리와 전기차 배터리의 친환경적 특징에 대해 학습하는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 학생에게는 야외에 설치된 넥스트 그린 투-고 전시 차량을 방문해 수행하는 활동 미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당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행사장 내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 최소 1만원 이상을 후원하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금된 기부금은 재단이 운영하는 공익성 사업 기금으로 활용된다.

 

한편, 서울안전한마당은 서울시에서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16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 문화 행사다.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의 장’을 주제로 7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며 화재 대피 체험, 119 신고 체험, 지하철 사고 대처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 관련 5개 분야 77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Article Media Material.

My.PressClub 로그인
 

BMW Group Streaming

ANNUAL CONFERENCE 2024.

Munich. Here you can see the on demand webcast of the BMW Group Annual Conference 2024, with the world premiere of the next BMW vision vehicle on the "Road to Neue Klasse".

Open Streaming Page

Add your filter tags.

보도 자료
프레스 키트
연설문
Fact & Figures
Updates
Top-Topic
Submit filter
Clear all
 
Sun
Mon
Tue
Wed
Thu
Fri
Sat
 
로그인